일반.휴게음식점, 위탁급식, 제과점 사업주도 직업소개업 겸업 가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352회 작성일 18-10-22 09:25

본문

일반.휴게음식점, 위탁급식, 제과점 사업주도 직업소개업 겸업 가능
유료직업소개소 최소 면적을 10㎡으로 줄이고 겸업 시 가벽 설치 의무 폐지

고용노동부는 식품접객업 일부 업종에 한정해 직업소개사업 겸업금지, 유료직업소개소 시설 규제 완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직업안정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이 오는 10.18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개정법령에 따르면 식품접객업 중 일반.휴게음식점, 위탁급식 및 제과점을 운영하는 사업자도 직업소개업을 겸업할 수 있게 된다.
다만, 단란.유흥주점, 휴게음식점 중 특정영업의 경우에는 현행처럼 직업소개업 겸업이 금지된다.

또한, 유료직업소개소 면적 최소기준은 현행 20에서 10제곱미터(3평)로 축소되고 겸업 시 독립구조 시설조치 의무도 폐지된다.

시행일 이후 유료직업소개소를 개업하는 신규 사업자는 변경된 기준에 따라 사업계획서를 준비하면 되고 기존사업자가 사무실을 이전한다면 변경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관할 자치단체장에게 변경등록신청서와 등록증을 제출하면 된다.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은 이번 개정안은 “직업소개업과 겸업할 수 있는 직종을 사회변화에 맞춰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유료직업소개업의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중점을 두었다”라고 하면서 이러한 조치들이 “민간 고용서비스의 경쟁 활성화 및 직업소개 서비스 이용자의 선택권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  의:  고용서비스정책과 문세원 (044-202-7331)

출  처:  고용노동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